본문 바로가기
퇴근 후 영화이야기

영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원하는 인생을 사는 방법 9가지

by 인생노하우 2020. 11. 13.
728x90
반응형

영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원하는 인생을 사는 방법 9가지

안녕하세요

퇴근 후 생활 코치

와이픽 뚜입니다.

 

영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보셨나요?

 

저는 정말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간단히 줄거리를 살펴보면

 

상황통제 100%, 천재적인 지능범 안현민 
완벽하게 설계된 복수의 서막이 오른다!

대낮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신용금고 현금 수송차량이

강탈된 사건에 이어 제주도 공항에서 밀수 금괴 600kg이

연기처럼 사라진다. 전설적인 형사 백반장의 이름을

사칭해 경찰의 눈앞에서 완전범죄를 성공시킨

가짜 백반장 일당의 등장에 진짜 백반장(한석규)은 분노한다. 


From 백성찬 To 백성찬
“너는 나를 아시는데, 나는 왜 너를 모르실까요…”

백반장에게 도난 당한 현금다발이 든 소포가 배달된다.

발신인은 바로, 범인 안현민(차승원)! 분노한 백반장은 안현민이

어마어마한 양의 밀수 금괴를 거래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하고 그를 잡기 위한 대대적인 작전을 펼친다.

모든 것을 예상이라도 한 듯, 안현민은 다시 한 번 백반장의 코앞에서

유유히 사라지지만, 그의 핵심 멤버 검거에 성공한

백반장은 물불 가리지 않는 심문으로 안현민의 뒤를 캐낸다. 

마지막에 웃는 자 누구인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숨막히는 승부가 펼쳐진다!

승리의 기쁨도 잠시, 안현민은 대낮에 경찰서를 급습해

동료를 빼내가고 독이 오를 대로 오른 백반장은 마지막 결전의

카드를 꺼내 든다. 그러나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이한 안현민은

오히려 백반장 앞에 나타나 자신의 목숨을 포함한 뜻밖의

제안을 하는데. 어느새 안현민이 5년간 준비해온 거대한 복수

프로젝트 한 복판에 말려든 자신을 깨닫는 백반장.

과연 이것은 기회인가, 함정인가?

(출처 다음-영화검색)

 

저는 이 영화를 보고

사람이 성공하기 위한 일곱가지 조건이

 딱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것을 원하는 삶과 연결지었더니

원하는 인생을 사는 방법 9가지가 나왔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여러분은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고 계신가요?

삶을 살아가는데 철학이 있나요?

아니면 나는 진정으로 누구인지?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비전을 제시하고 그대로 살아가고 계신가요?

 

우리는 인생을 사는데

기준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지?

내가 a와 b를 좋아하는데 무엇을 더 좋아하는지?

나아가서 앞으로의 목표나

희망비전 그리고 생각습관 등등

이러한 모든 것들을 판단하고 정할 때는

무엇인가의 기준이 있어야 되니까요

 

눈에는 눈이에는 이 의 영화대사 중에서

 

사람이 성공하기 위한 일곱가지 조건을

끝이 있어야

한다는 대사가 기억에 남는데요

 

실제로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1리의

봉화산에는 구곡폭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구곡폭포를 가는 도중에는 

구곡혼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마음가짐은 첫 걸음마입니다라는

마음가짐의 9가지 철학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

.

.

.

.

.

.

.

.

.

꿈 dream 희망은 생명이다

끼 ability 재능은 발견이다

꾀 wisdom 지혜는 쌓음이다

깡 heart 용기는 마음이다

꾼 professional 전문가는 숙달이다

끈 networing 인맥은 연결고리이다

꼴 shape 태도는 됨됨이다

깔 color 맵시와 솜씨는 곱고 산뜻함이다

끝 an end 아름다운 마무리는 내려놓음이다.

 

구곡폭포의 구곡혼

이 아홉가지 ㄲ은 마음가짐 뿐 아니라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이 아닐까요?

나아가서 우리의 인생 기준이 될 수 있지는 않을까요?

 

예 그렇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9가지 이것은

 

9가지 ㄲ

 

저는 9끄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기준이자 마음가짐의 첫걸음

이것을 통해서 우리는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을 것이다!! 라는 확신을 합니다

 

나아가 이 9끄는

우리가 가지고 태어나는

9가지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 글에서 만나 보실께요~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퇴근 후 반복되는 일상 날 찾기에 도움 되는 태어날 때 가지고 있는 자원 8가지

퇴근 후 반복되는 일상 날 찾기에 도움 되는 태어날 때 가지고 있는 자원 8가지​​​안녕하세요퇴근 후 생...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