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일기

2 하루일기 - 술과 교육에 대해서

by 인생노하우 2017. 6. 14.
728x90
반응형

하루를 돌이켜 보니

스터디와

교육과

술자리

 

분명

모두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존재 하는 거 같다.

 

그것에서 느낀 것은

사람은 모든 관계 속에서 살아 간다는 것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관계속에서 살아가는데

 

그것에서도 나는 사람이 에너지를 충전할 때

어떻게 충전하는가에 초점을 두고 싶다

 

흔히들 내성적이다

외향적이다

이런 표현을 자주 언급한다.

 

또다른 생각을 해보면

내가 언급한 에너지를 충전함에 연결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혼자있음으로 충전이 된다

타인과 함께 있음으로 충전이 된다.

 

오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분명 두가지 모두에서 충전에 되고 에너지가 소비되는 부분을 경험 한 것 같다

 

교육을 들을 때는 온전히 정보 전달에서 도움이 되었고

술자리에서 허심탄회한 말을 오가면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도움을 받았다.

하지만 원치 않는 어색한 부분에서는 내 자신의 에너지가 다운되는 느낌 또한 받은 것도 사실이다.

 

 

무엇이 온전한 나인지는 아직 판단이 서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늘 나에대해서 한발짝 다가 설수 있는 시간이 였던거 같다.

 

주저리주저리 언급했지만

 

오늘의 핵심은

이것이다

사람은 혼자서 살아 갈 수 없는 존재이다

그리고 자신의 에너지 충전방법은 어떨때 인가?

라는 생각을 다시 불러 일으 킬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