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일기

4 하루일기 - 글쓰기에 대해서

by 인생노하우 2017. 6. 16.
728x90
반응형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인생학교에서 본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이다

평소 나 자신을 더 잘 알고싶어하던 나에게는
오늘 주제는 나의 관심을 확끌었다

3화까지 인생학교를 보고있는데
우리는 고등학교까지 열심히 공부를 하고 대학을 가서는 직장을 갖기위해 너무나 많은 시간을 또 공부로 보낸다

그런데 직장을 가지고 나면 또 일을 배우고 나아가 다른 무엇인가를 배운다
하지만 4년제 졸업 신입사원들은 1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고 24퍼센트정도는 퇴사를 한다고한다

나도 딱 맞지는 않지만 공감이 간다
내인생을 잘 살고 있는지 내가 가는 길이 맞는지 내인생을 내가 살고있는지

이런저런 인생에 대한 갈증과 궁금증 이것또한 배워야하는것인가??  라는 생각  또한 든다

그래서 인지 인생학교라는 프로그램은 나에게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인것 같다

항상 갈망하던 인생의 주제들을 주제삼아 그이야기를 담고 이론과 실습까지 모두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회 기대가 된다^^

인생학교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그중에서 글쓰기가 주제였는데
최근 글쓰기에 대해서 관심이 간다
하지만 평소 글쓰기가 잼병이라서 쓰지않았는데 나를 표현하면서 나를 더 찾을수도 있을것이며 글쓰기활동을 통해서도 내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들이 있어서 매료되었다

생각이 정리되는것
글쓰기전에 정보를 모아서 더 공부하는 점
글을 쓰면서 내가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는점
정보의 정리와 확대
나의 발전까지
여러가지의 장점들이 많은 것 같다

글을 잘  쓰려면
과거 유시민작가님의  짤동영상을 본 기억이 있는데
많이 읽고 자주 쓰라는 말이 기억이 난다

어려운것은 아닌거같다
그것을 꾸준히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관건인거 같다

매일 조금이나마 실행으로 옮겨야겠다^^

글 잘쓰고싶다!!^^
반응형